OVERCODE

라이믹스를 fork 한 나의 저장소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본문

프로그래밍/Git

라이믹스를 fork 한 나의 저장소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오버코드 2022. 1. 22. 00:25

xe를 fork 한 rhymix를 나의 repository 에 fork 하여 사용중이었다.

그런데 오랜만에 왔더니 라이믹스가 업데이트가 많이 되었다.

최신 버전의 라이믹스에서 작업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까?

나의 로컬 저장소를 최신판 라이믹스와 동기화를 하고, 나의 원격 저장소에 push 하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한다.

1. upstream 등록

git remote -v

현재 원격 저장소 주소를 확인한다.

 

원본 rhymix 저장소에 가서 주소를 복사한다.

git remote add upstream [원본 repo 주소]

upstream 을 등록하고 remote -v 로 제대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하였다.

혹시 잘못등록하여 삭제하고 싶다면 git remote remove upstream 명령어를 사용하면 된다.

 

2. fork 한 원본저장소를 내 저장소에 동기화

git fetch upstream

 

git merge upstream/master

 

3. 원본저장소와 merge 된 로컬저장소의 나의 원격저장소에 push 한다.

git push origin

여기까지 진행되면 나의 원격저장소에 가보면 최신버전의 라이믹스와 동일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있는걸 확인 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