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CODE

메밀차, 우엉차, 옥수수 수염차 효능 및 부작용 본문

건강

메밀차, 우엉차, 옥수수 수염차 효능 및 부작용

오버코드 2022. 1. 13. 14:22

 

 

메밀차 우엉차 옥수수수염차
다이어트, 변비개선 다이어트, 변비개선 다이어트, 변비개선
혈관질환 예방 혈관질환 예방 혈관질환 예방
피부건강, 노화방지 피부건강, 노화방지 피부건강, 노화방지
당뇨예방 당뇨예방 비뇨기질환
성인병 예방 관절염 완화 염증완화
눈건강, 부종완화 특정 암 예방 부종완화
간 건강    

 

 

1. 메밀차 효능

# 효능 설명
1 간 건강 폴라보노이드 성분이 간의 노폐물 배출 및 간기능 향상에 도움
2 혈관질환 예방 폴리페놀의 일종인 루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콜레스테롤 낮추고 혈행에 도움
3 피부미용, 노화방지 시스틴 성분이 피부 보습 역할, 아미노산 및 비타민이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
4 성인병 예방 루틴 성분으로 혈관 저항성을 상승시켜 성인병 예방에 도움
5 당뇨예방 루틴 성분이 몸안의 혈당을 조절하는 췌장의 기능을 향상
6 눈건강, 부종완화 카로테노이드의 일종인 루테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눈 노화방지, 시력회복 도움
7 다이어트, 변비예방 칼로리가 낮고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 루틴 등의 성분이 체내 지방의 연소작용을 촉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도움

[메밀차 부작용]

메밀은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이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메밀이 가지고 있는 차가운 성질은 임산부의 건강에는 좋지 않다고 하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우엉차 효능

# 효능 설명
1 다이어트, 식욕억제 우엉은 채소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특효다. 동의보감에서는 우엉이 천연 식욕억제제로 기록되어 있다. 우엉이 갖고 있는 식욕억제제 효능은 겉 껍질에 있는 사포닌때문이다. 사포닌은 공복 혈당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 준다.
2 혈액정화 우엉은 해독작용과 중금속을 정화할 수 있는 활성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간, 신장, 요로, 대장에서 나오는 독소와 폐기물을 제거하는 혈액 청정기다. 특히, 과민성대장 증후군의 증세를 개선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3 당뇨병 관리 가용성 섬유질의 일종인 이눌린(inulin)을 함유하고 있어 혈당 수치를 낮춰 준다. 또한, 당뇨병성 망막증 등과 같은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4 특정 암 예방 중세 시대에 유럽에서는 여러 종양을 치료하는데 우엉 뿌리가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다. 유방암, 췌장암, 결장암 등 특정 유형의 암에 효과적이다는 동물 연구 결과가 발표된바 있다.
5 관절염 완화 우수한 항 염증 작용을 하여 류머티즘 관절염에 의한 염증과 부종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6 이뇨 및 변비개선 효과 우엉에 함유된 이눌린은 신장 기능을 향상시켜 이뇨 작용에 효과가 있고, 천연 이뇨제로 체내에 과도하게 쌓인 체액과 나트륨을 제거하여 신장 기능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우엉에는 셀룰로오스, 레이셀로오스 등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정장 작용과 배변 촉진작용을 돕는다.
7 피부 건강 천연 해독제로 피부를 손상시키는 체내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여 피부의 건강을 개선하고 조기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 리그닌성분은 항균 작용이 있어 건선, 습진 등에도 효과적이다.
우엉은 젊음의묘약으로도 유명하다. 60대에 20대의 신체나이를 유지하는 일본의 유방암 전문가 이나쿠모 요시노리박사는 수년간 우엉차를 마시고 젊음을 유지하고 있다고 방송을 타며 항노화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8 여드름 치료 철, 탄닌, 칼륨, 플라보노이드 등 각종 미네랄과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여드름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차로 마셔도 좋지만, 찻물 등으로 세안하거나 부분 팩을 하면 좋다.

[우엉차 부작용]

우엉은 국화과이기 때문에 해당 꽃 종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한다.

그리고 이뇨작용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평소 신장 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우엉의 성분은 찬 성분이어서 과도하게 섭취하면 배탈이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3. 옥수수수염차 효능

# 효능 설명
1 노화방지 옥수수수염에는 항산화 작용에 뛰어난 플라보노이드, 루테올린, 클로로제닉산메이신이라는 성분들이 들어있어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 또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변종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해 주며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2 다이어트 옥수수수염에 들어있는 루테올린 성분이 지방분해를 돕는다. 체지방을 분해하는 것은 물론 체내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차로 만들어 수시로 섭취할 경우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변비개선 옥수수수염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꾸준히 마시면 변비를 개선할 수 있다. 옥수수수염에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있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 시켜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4 부종완화 체내 노폐물 순환이 잘되지 않으면 몸이 붓는다. 바로 부종이다. 부종이 반복되면 체중이 증가나는데 이때 옥수수수염을 끓여 마시면 도움이 된다. 옥수수수염은 체내 수분 배출 효과가 있어 부종 완화를 돕는다. 아울러 사포닌이 풍부해 체내 수분과 나트륨 배출에 효과가 있는 팥을 함께 끓여 마셔도 좋다.
5 비뇨기질환 옥수수수염은 방광 및 전립선 수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남성들의 전립선 비대증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옥수수수염차는 비뇨계통 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 남성들이 흔히 걸릴 수 있는 요로결석과 요로 감염, 전립선 비대증, 과민성 방광 등의 배뇨장애 질환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6 염증완화 옥수수수염은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옥수수 속에는 배타 시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있어 치통, 치주염 등염증완화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또 목에 생긴 염증 예방과 함께 면역력 증강으로 감기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7 콜레스테콜 감소, 혈관 건강 옥수수수염 추출물에 많이 들어있는 메이신 계통의 물질은 피부 건강은 물론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또 간에서 콜레스테롤을 합성하는 효소의 유전자 발현을 억제해 혈관질환 개선 및 예방에 효과가 있다. 혈당과 혈압을 조절하기 때문에 고혈압은 물론 당뇨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제격이다.
8 황달 및 황달성 간염 옥수수수염은 이뇨효과가 있어 황달이나 황달성 간염의 치료에도 쓰인다.

[옥수수수염차 부작용]

과다섭취시 탈수주의

이뇨작용이 있어 평소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주의

소화기가 약한 사람은 설사 또는 복통 주의

수용성 카페인이 들어있어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주의

 

 

[둥글레차 부작용]

둥굴레차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대체로 안전하지만, 경우에 따라 설사와 같은 소화와 관련된 증상을 보이기도 함.

둥굴레차를 마셨을 때 속이 쓰리거나 설사 증상이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음.

장이 약한 사람은 설사나 속쓰림 같은 증상을 보일 수 있음.

백합과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