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CODE

희토류 관련주, 희토류 테마주 정리 본문

주식

희토류 관련주, 희토류 테마주 정리

오버코드 2021. 3. 23. 14:22

희토류

중국은 희토류 최대 생산국이자 소비국이다.

 

희토류는 스마트폰, 카메라, 컴퓨터 등 전자제품 제작에 반드시 필요한 광물이다. 전기차, 풍력발전, 태양열 발전 등 저탁소 녹생성장에 필수적인 영구자석제작에도 필요하다. 특히 첨단무기제작에 꼭 필요한 물질이어서 미국 방위산업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다.

 

그렇기 때문에 미중 무역전쟁때 항상 단골 손님으로 떠오르는게 희토류이다.

 

아래는 최근 미얀마 사태로 불거진 희토류에 대한 기사이다.

유니온·혜인·노바텍 등 희토류 관련주로 거론
중국 74.4%의 희토류 수입 미얀마에 의존

희토류 최대 생산국이자 소비국인 중국이 미얀마 쿠데타로 인해 희토류 수입에 난항을 겪으면서 국제적인 희토류 대란이 불거질 수 있다는 우려가 고개를 들었다.

중국 관영 환구시보의 영문판인 글로벌타임스는 22일 미얀마 쿠데타 이후 일부 중국 희토류 업체가 미얀마에서 원자재를 운송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도했으며, 중국 동부 장시성 간저우의 한 희토류 업체 측은 “미얀마 광산에서 희토류 채굴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지만 (쿠데타의 영향으로) 물류에 문제가 생겼다”고 전했다.

세계 최대 희토류 보유국인 중국은 최근 정부가 불법 채굴 및 환경 보호 조치를 강화하면서 희토류 원자재 수입을 늘려왔다. 이 가운데 중국의 미얀마산 희토류 수입은 3만5500t으로 전체 수입의 74.4%를 차지해왔다.

그러나 미얀마 쿠데타로 인해 물량 확보 및 공급에 차질을 빚으면서 국제적으로 희토류 공급이 부족해지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희토류는 스마트폰·첨단무기 등을 제조하는 데 있어 반드시 필요한 광물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희토류 관련주가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유니온의 경우 희토류 대체 소재로 주목 받는 '페라이트 마그네트'를 생산하는 유니온머티리얼의 모회사로 희토류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다.

이 밖에도 혜인·노바텍 등이 희토류 관련주로 평가 받는다.

원문 기사 : 한스경제 2021-03-23 (www.spor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6688)

 

희토류 테마주 정리

종목명 설명
유니온, 유니온 머티리얼 희토류의 대체 소재로 주목받는 '페라이트 마그네트'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혜인  
노바텍  
티플랙스  
쎄노텍  

이 글은 종목을 추천하는 목적이 아니며 개인적으로 정리하는 용도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omments